Web Analytics
여성 일자리 78만개 어떤 것일까? - 세상 뿌실 꿀정보

여성 일자리 78만 개 어떤 것일까?

정부에서 4차 재난지원금을 발표하면서 내세운 것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역병으로 권고사직을 당하거나 경력이 단절되는 분들을 위해서 78만 개의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한 것인데요.

어떤 일자리가 있는지. 얼마큼이나 만들어지는지 알아볼게요.

 

여가부는 기재부, 고용노동부는 역병으로 인한 고용위기 회복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공공, 민간 여성일자리 확대
노동시장 복귀 위한 취, 창업 지원 강화
돌봄, 고용유지 지원

 

추경예산 7.7조. 2021년 기준 78만 개 여성일자리 창출

돌봄, 디지털, 방역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 5만 7천여 개의 일자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하는 기업에겐 1만 8천 명 규모의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을 지급할 예정이에요.

새일여성인턴을 확대하고, R&D 여성 연구원 인건비를 지원하여 일자리 2만 개를 창출합니다.

 

휴원, 휴교로 돌봄 부담이 늘어난 여성들에겐 고용유지 지원도 강화됩니다.

 

2020년에는 1인당 만원까지만 지원했지만, 2021년에는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이 연장됩니다.

 

아이돌봄서비스가 확대되어 아이돌보미도 8800명에서 3000명 더 늘릴 계획입니다.

 

1인당 50만 원이 지원됐던 재가 돌봄 근로자 대상 생계비는 기존 9만 명에 6만 명이 더 증원됩니다.

 

중장년 여성의 취업 역시 지원을 예정이며,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신다면 초중급 디지털 훈련에 참여하여서 별도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으실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130만 명의 여성이 이 정책에서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여가부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